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사례 슈퍼비전
김이환 | 기사입력 2018-10-08 13:32:29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 Wee센터에서는 5일(금)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상담사례 슈퍼비전을 실시하였다.

상담에서 슈퍼비전이란 경험이 풍부한 상담전문가에게 상담과정에 대한 분석과 개입전략 및 상담기법에 대한 지도와 피드백을 받는 것이다.

이날 슈퍼비전은 Wee센터에 의뢰되는 상담사례에 대해 전문가의 슈퍼비전을 받음으로써 학생들의 문제해결을 심층적으로 돕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슈퍼비전은 김천대학교 박성주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하였는데 Wee센터 상담전문인력이 실제 상담현장에서 맞닥뜨리는 다양한 영역의 어려움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고, 상담가로서 역량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김천교육지원청 정진표 교육지원과장은 “지속적인 상담 사례 슈퍼비전은 상담사의 자기 성장에 꼭 필요하다"라고 하면서 “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사의 자기성장을 꾀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