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녹색미래과학관, 자유학기제 메이커 체험으로 후끈
김이환 | 기사입력 2018-10-08 12:56:34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김천시(시장 김충섭) 녹색미래과학관에서는 무한상상실 자유학기제 메이커 체험이 한창 진행중이다. 2015년부터 운영해온 체험학습으로 올해 11개시군 25개학교 1,717명이 참여하여 어느 해보다 참여율이 높다.

자유학기제란 중학교에서 한 학기 또는 두 학기 동안 지식·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도를 말하는데 김천녹색미래과학관 무한상상실 메이커 체험이야 말로 자유학기제에 제격이다.

메이커는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사람을 뜻하는데 이런 메이커를 체험하고 양성하는 곳이 김천녹색미래과학관 무한상상실이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운영하는 이번 무한상상실 자유학기제 메이커 체험 운영프로그램으로는 3D프린팅, SW개발, VR컨텐츠 크리에이터, 목공공방, 업사이클링공방, EM생활공방체험으로 7가지이며 한 한생당 2과목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4D풀돔 및 상설전시관을 관람할수 있도록 자율체험도 제공해 주고 있다.

특히 10월 5일에는 풍천중학교에서 210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는데 한 학생은 SW개발체험에서 스마트 램프를 만들어봤는데 재미를 느꼈다며, 자신의 적성을 찾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 행정정보과 조영애 과장은 “김천녹색미래과학관 무한상상실이 경북거점센터로서 자유학기제 메이커 체험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