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도심에서 체험하는 숲 한마당
숲에 대해 올바른 가치관 형성 및 인성교육 위해 마련
강민지 | 기사입력 2018-10-01 14:41:57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가 어린이를 대상으로 ‘숲 체험 한마당’을 연다.

▲작년 숲 체험 한마당 행사사진.(사진=부산시)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초읍 어린이대공원 등 4곳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숲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시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등 3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는 지역별로 참여자가 행사에 쉽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어린이대공원을 비롯한 부산치유의 숲, 대연수목전시원, 화명수목원 등 지역별로 나눠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숲을 인성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다채로운 숲 관련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숲 해설과 자연물 만들기, 생태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숲해설가와 유아숲지도사 등 산림교육 분야 전문인력 및 자원봉사자, 안전요원 등을 배치해 내실 있게 숲 체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사)부산숲유치원연합회 부산지회(☎781-4829)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숲 체험을 통해 올바른 정서함양과 바른 인성이 형성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