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회의’두 마리 토끼를 잡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4 11:47:11


[인천=타임뉴스]오는 24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 의료MICE도시 선포식 개최세계 의료관광시장과 의료관련 국제회의의 규모가 해마다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인천컨벤션뷰로)는“회의를 통해 더 나은 의학을 인천에서(Better Medicine By The Meeting)"라는 슬로건을 걸고,「인천 의료MICE 캠페인」을 올해 3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캠페인 행사의 일환인「인천 의료 MICE도시 선포식」이 오는 5월 24일(화) 오후 6시30분 인천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어 볼룸(2F)에서 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을 비롯하여, 국내 의료관광 전문기관(병원, 학회, 협회, 유치전문대행사) 및 MICE 관련 기관 단체장, 실무자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적 규모의 인천 MICE 인프라를 소개하여 국제회의도시 인천의 위상을 살펴보고, 행사 유치 및 개최 여건을 소개하고, 2011년 6월에 설립 예정인 인천의료관광재단에 대한 홍보 및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또한「인천 의료MICE 선포식」을 통해 행사의 목적과 방향을 대외에 공표하고, 의료와 MICE가 만나“새로운 의료 MICE 도시”로 재탄생하는 인천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의“인천의료관광과 MICE발전 비전제시”를 시작으로, 인요한 세브란스 국제진료센터 소장의“의료관광의 오늘과 내일”에 대한 강연, 박흥재 인하대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의“인천의료관광 선도사례” 발표, 진홍석 아리랑 국제방송 컨텐츠 ․ 컨벤션 사업단장의 “성공적인 의료 MICE도시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 모델 ”발표, 마지막으로 인천관광공사 김길종 사장이 인천 의료 MICE도시로서의 강점과 의료관련 MICE행사 유치 ․ 개최 시 지원되는 특전을 공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인천관광공사 김길종 사장은“이번 「인천 의료MICE도시 선포식」을 통해 의료와 관련된 다양한 MICE 행사를 인천에 유치․개최하여 인천을 의료 MICE 도시로 특화시키고, 의료(관광)와 MICE의 접목을 시도한 도시마케팅의 좋은 모델을 제시할 것이다. 이를 통해 인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의료관광과 국제회의를 통한 참관객의 방문을 극대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행사참석 및 관련정보는 인천관광공사 인천컨벤션뷰로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