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 2011년 겨울방학 독서교실 수료식
책으로, 흥미로운 활동으로 재미있게 세계 배우기
| 기사입력 2011-01-21 14:06:33

[인천=타임뉴스] 미추홀도서관(관장 홍희경)은 지역 내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하여 '책으로 만나는 세계'라는 주제로 2011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하고 20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독서교실은 대륙 및 국가와 관련하여 NIE, 북아트, 마인드맵, 독후감상문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세계에 대해 재미있게 배우고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으로 마련하였다.

한중일 삼국 책 만들기, 마인드맵을 통해 인도에 대한 정보 키워보기, 아프리카 가면 만들기, 협동하여 유럽 가이드북 만들기 등 재미있게 세계를 배우고 책과 도서관에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었다.

20일 4일간의 일정을 종료하며 수료학생 19명 중 출석률, 수업참여도, 독서퀴즈 등 평가기준을 통해 우수어린이 3명에게 국립중앙도서관장상(논현초 송정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만수초 백하영), 미추홀 도서관장상(영화초 성원준)을 수여하였다.

독서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UN사무총장이 되는 것이 꿈인데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를 알게 되어 기뻤다"고 말했다.



미추홀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폭넓은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는 도서관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