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료원 노사 대타협…이제 상생의 길로 간다
2010 임단협 조인식 및 공공의료실천을 위한 노사공동선언식 개최
| 기사입력 2011-01-03 15:41:32

[인천=타임뉴스]

인천의료원(원장 조승연)은 2010년 임단협 조인식 및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공공의료실천을 위한 노사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인식에는 인천의료원 조승연 원장과 김병철 노조지부장을 비롯해 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 인부천지부 유숙경 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조인식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이번 인천의료원의 임단협 조인식은 그동안 갈등과 반목이 지속되던 노사관행을 깨고 소통과 대화를 통해 아무런 충돌 없이 타결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인천의료원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협약 시까지 노사 양측은 최근 한 달간 십여 차례이상의 만남을 가질 정도로 많은 대화를 나누었고, 협의를 통해 서로의 의견을 충분히듣고 조금씩 양보하여 오늘의 결과에 이르게 되었다" 고 말했다.

인천의료원 노사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의료원의 책무인 공공의료사업을 강화하고 양질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 및 의료기관 평가제도의 개선 등을 위해 노사공동선언문도 채택하였으며, 이를 현실로 구체화하고 실행하기 위한 재원확보의 노력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조승연 인천의료원장은 "2010년도 단체협약이 아무런 물의 없이 잘 마무리 되어 기쁘다", "이제는 노사의 화합도 하나의 경쟁력이며, 이번 조인식과 공동선언을 토대로 하나로 모아진 노사의 힘과 공동선언의 실천을 통해 시민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의료원은 지난 10월 조승연 원장 취임 이후 다방면에 걸친 노사협력을 통한 상생무드가 조성되고 있으며, 지난 연평도 현지 의료봉사 때는 조원장과 김병철 지부장이 함께 의료지원단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기도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