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인천도서지역출신자> 특별전형 확대
| 기사입력 2011-01-03 11:37:59

[인천=타임뉴스]

인천대학교는, 2012학년도 대입전형계획에서 <인천도서지역출신자>특별전형을 올해보다 확대하기로 밝혔다.



인천대학교의 <인천도서지역출신자>특별전형은, 교육여건이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하여 대학입

시에서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도서지역 수험생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대입지원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1학년도 수시1차 모집 때부터 신설되었다.



2011학년도에 중어중국학과와 도시건축학부에서 총 2명을 모집했던 <인천도서지역출신자>전형은, 올해는 생명과학부에서도 1명을 모집, 모집인원이 총 3명으로 늘었다.



2012학년도 <인천도시지역출신자>전형의 지원자격은, 인천도서지역(읍.면) 고등학교 2010년 2월 이후 졸업(예정)자로서 출신고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에 한하며, 원서접수는 수시 1차 모집이 시작되는 9월 8일부터이다.



인천대학교는 "지역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지식과 인성, 네트워크, 실무 역량을 갖춘 창의인재 육성"을 학부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으며, 수시1차 <인천도서지역출신자>특별전형, 수시2차 <지역우수인재>특별전형을 통해 대학과 지역적 여건을 최대한 반영한 입시전형을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진로개척'과 '창의력 개발' 과 같이 고교교육과정 목표와의 연계는 물론, 대학과 지역의 필요에 부합하는 인재 선발을 위해 지난해 수시모집부터 면접전형을 개선하였으며, 입시설명회를 원하는 고교를 직접 방문,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서비스를 통해 국.공립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