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농업기술센터, 한식조리기능사 교육 성료
- 지역민들에게 긍정적 반응 얻음에 향후 다채로운 요리 교육 계획
이동규 | 기사입력 2018-08-23 00:57:38

[고양타임뉴스=이동규 기자]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역주민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 생활농업기술 역량을 높이기 위해 관내 생활개선회원들을 대상으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교육생 모집, 50여 명의 신청자 중 서류전형을 거쳐 총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6월 15일부터 총 27차례 교육이 이뤄져 지난 17일 최종 24명이 수료했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의 대비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에서는 닭찜, 북어구이 등 50여 가지 한식요리를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정종현 소장은 "이번 조리기능사반 교육은 자격증 취득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며 "고양시생활개선회원의 역량을 높이고 지역 여성 농업인들의 신소득 창출의 기회를 찾아보는 데 의의가 있다" 고 밝혔다.

한식조리기능사 교육을 수료한 송정숙 회원은 "단순한 요리교육이 아니라 자격증 취득이라는 구체적인 목표가 주어졌기에 집중해 교육에 임했다" 며 "한식뿐만 아니라 양식, 일식 관련 교육 프로그램도 개설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요리교육이 지역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향후 아버지 요리교실, 일식조리 기능사반 등의 요리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