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19년 현장애로기술 실용화과제 수요조사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8-19 07:02:13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기자] 영주시는 농업 현장애로 및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한 ‘2019년 현장애로기술 실용화과제 수요조사’를 9월 13일까지 실시한다.
과제 신청은 영주시에 농업경영체 등록을 한 농업인 또는 농업인 단체, 산‧학‧연 관련기관 등 농업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읍‧면‧동 및 기술센터(연구개발과) 방문 또는 전자 우편 등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과제는 심사를 거쳐 농업인이 현장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과제나, 기술개발 파급 효과가 큰 과제, 신 소득 작목 도입 및 신기술 실증시험 등을 우선 적으로 검토하여, 과제의 중복성, 중요성, 최신 기술인지를 평가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효율적인 연구개발 및 사업비를 사전에 파악해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며, 최종 사업 대상자는 2019년 1/4분기에 선발되어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현장애로기술 공동개발 실용화과제 신청서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수요조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기술센터 연구개발과(기술개발팀 ☎054-639-7388)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 현장에서 발생되고 있는 농업현안 문제를 해결하는데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해결하기 어려운 농업현장 애로기술과 새로운 사업의 발굴에 많은 분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