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민방공 특별대피훈련 실시 !
| 기사입력 2010-12-13 16:25:46

인천소방안전본부(본부장 최철영)에 따르면 오는 15일(수) 14시, 제382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민방공 특별대피훈련』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훈련은 교통통제와 주민이동 통제위주의 민방위 훈련으로는 실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어렵다는 판단과 최근 발생한 북한의 연평도 포격도발에 따라 실제 주민대피훈련을 전국적으로 실시하게 된 것으로,
전국 읍 이상 도시지역 및 접경지역에서 15일 14시에 중앙민방위경보통제소 공습경보발령과 함께 실제 대피훈련이 실시된다고 밝혔다.

한편, 소방안전본부는 이번훈련을 위해 지난 8일, 7층 대회의실에서 시 직속기관 및 사업소, 군.구, 읍.면.동 담당자 등 관계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구 대피계획, 주민 홍보, 대피유도 활동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13일에는 시 자치행정과 주관으로 긴급반상회를 개최하여 주민들에게 훈련계획 안내와 공습경보 시 행동요령이 담긴 전단지를 배부하고 통.반 단위 세대별 대피장소를 구체적으로 안내 하는 등 이번 민방공 훈련의 중요성을 알렸다.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민방공 공습경보는 적의 갑작스런 공격이 예상될 때 울리는 경보로, 경보발령 시 시민들은 신속하고 질서 있게 지하대피소로 대피하여 라디오 또는 옥외방송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며 “훈련이 실제훈련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