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보건의료원 고혈압 자조교실, 호응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8-09 01:32:32
【울릉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릉군보건의료원은 지난 2일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 수료식에서, 성실히 교육 과정을 이수한 참여자에게 성공물품을 전달하는 등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소규모 토론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 환자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2일부터 9주간 주 2회 운영되었으며,

보건의료원 현은지 간호사는 자가 혈압 측정법, 올바른 약물 복용법,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 예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대상자들이 스스로 고혈압 자가 관리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도동, 여, 61세)씨는 “같은 질환을 가진 사람들과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관리법을 터득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내년에도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손경식 울릉군보건의료원장은 “관내 심뇌혈관질환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하여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