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도심 곳곳에 꽃밭 조성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3-17 08:59:48

남동구가 봄철을 맞아 도심 곳곳에 꽃밭을 조성한다.

15일 구에 따르면 도심이미지를 개선키 위해 구 전역에 봄꽃 8만5천여본의 봄꽃을 심어 도시경관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1천5백만원을 들여 45천본의 꽃을 구입하고 인천시 녹지사업소에서 40천본의 초화를 배정 받아 시청주변을 포함해 고가 하부, 교통섬, 간선로 화단 등 주요 노선에 팬지,비올라,금잔화,데이지 등의 꽃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남동구를 찿는 관광객 및 구민에게 즐거움을 주고 구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로프화단, 이동식 화분, 화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초화식재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전 구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각급 학교와 동 주민센터에 3만본의 봄 초화를 배분해 식재토록 하고 향후 여름,가을,겨울에도 초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구민이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조경기법을 활용해 봄 소식을 구민에게 전달할 계획이다.”며, “또한 가로변 유휴지나 교통섬에 녹지화단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