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역사유적지 테마체험
우진우 | 기사입력 2018-08-06 08:52:59

[서울타임뉴스=우진우 기자]서울 은평구 대조동(동장 유현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익남)에서는 2018년 여름방학기간 중 안보역사유적지 테마체험과 보드게임을 준비하여 무더위에도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보내고 있다.

여름특강으로 친구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보드게임을 726~27일에 걸쳐 10여명이 참여하여 처음 보는 친구들과 어울려 창의성과 협동성을 기르며 건전한 놀이문화를 만들었다.

731()에는 평화로 가는 길, 안보역사유적지 체험으로 파주시 일원을 주민자치위원 인솔하에 초등학생과 함께 30여명이 탐방했다. 3땅굴, 도라산전망대, 임진각, 황희정승유적지를 돌아봤다.

통일의 상상기지 은평의 꿈나무들이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안보유적지를 탐방했다. ‘청백리로 불리며 역사상 가장 빼어난 정치가인 황희정승이 여생을 보냈던 임진강변의 반구정에서 황희선생의 발자취를 더듬어보기도 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늘 안보역사유적지 체험이 너무 흥미롭고 신기했다고 했다. 통일대교를 지나 도라산 전망대에서 아주 가까이에서 북한 땅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했고, 친구들과 꼭 다시 오고 싶다.”고 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미래의 꿈나무인 초등학생들에게 안보와 역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에는 임진각 일원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