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신사지하차도 인근 경사로 정비공사’ 시행
우진우 | 기사입력 2018-08-01 17:32:58

[서울타임뉴스-우진우 기자]서울 은평구에서는 다가오는 8월부터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신사지하차도 인근 경사로 정비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사업은 신사시티아파트~가좌로 377 구간의 경사로 보도를 완만하게 정비하는 사업으로 2017년에 지역주민 제안으로 참여예산사업으로 신청됐다. 참여예산사업 분과위원회 심사 및 주민총회 최종 투표를 거쳐 2018년 주민참여예산사업이다.

그 간 이 구간의 보도는 경사로가 심해 보행자 낙상사고가 빈번할 뿐 아니라 장애인 및 유모차는 다니기도 어려운 보도였다. 일부 보행자는 경사로를 피해 차로로 통행하기도해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한 곳이다.

작년 말 고양 화전~서울 신사 간 간선도로가 개통된 현 상황에서는 교통사고 위험이 더 커진 실정이다.

은평구에서는 금번 공사로 경사로가 완만하게 정비(기존 24% 변경 15%)되면 보행약자 및 인근 학교(상신초교 및 덕산중)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은평구는 공사는 8월에 착공하여 약 1달간 시행될 예정이다.”라며공사 중에는 불가피하게 보행로 통행이 제한되게 되므로 보행자는 우회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