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임신 출산교실 운영
우진우 | 기사입력 2018-08-01 17:27:53

[서울타임뉴스-우진우 기자]서울 은평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임신출산교실 소중한 만남, 설레는 기다림신청자를 모집한다.

임신출산교실은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 및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다양한 가정 예비부부, 다문화가정, 미혼모가정 등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한 임신을 장려하고 출산준비 과정을 구체화 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배우자 남성을 위한 교육 진행으로 출산 전,후 변화되는 여성의 신체와 배우자의 역할 및 신생아 돌봄 등을 익히는 과정을 통해 육아참여에 대한 동기부여를 마련했다.

임신출산교실 프로그램 참여자는 31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9~10월에 걸쳐 총 3회 진행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910일 첫 프로그램으로는 여성 및 부부 15명을 대상으로 임신준비에 필요한 준비와 전략을 진행한다.

929일 두 번째 프로그램에서는 임신·출산 준비 중인 배우자 남성 15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임신과 임신 중인 부인에 대해서 배우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011일 마지막 프로그램에서는 출산준비 여성 15명을 대상으로 출산준비와 아름다운 가슴 관리를 배울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임신·출산 프로그램으로 일·가정양립 및 가족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했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은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컨설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