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여성공감놀이터 간담회
- 지역 여성들의 진취적이고 합리적인 미래 비전 모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8-01 08:53:43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조길형 충주시장이 지난달 31일 저녁 충주시 성서동 소재 씬넘버에서 ‘2040 여성공감놀이터’ 참여자들과 함께 카페 데이트를 가졌다.

이날 만남에는 5개소 카페 참여자 25명이 참여했다. ‘2040 여성공감놀이터’는 충주시가 여성·가족이 모두 행복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처음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여성의 관심분야 뷰티프로그램, 시정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친근한 동네시설 카페를 학습공간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청춘 다락방이다.

시는 여성친화도시 활성화와 젊은 여성들의 소통과 교육을 위해 지난 6월 말부터 5개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뷰티융합연구소에서는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이미지 연출법을 교육한다.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프로그램 참여 후기와 정책 제안에 대한 이야기를 경청하고 소통하며 지역 여성들의 진취적이고 합리적인 미래 비전을 함께 모색했다.

조 시장은 “일반 시민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시장으로서가 아니라 인생선배, 멘토로서 다양한 젊은 세대와 만남을 갖겠다"고 밝혔다. 이달 중순 여성공감놀이터 2기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