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내년도 예산안 시민의견 수렴하여 반영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7-30 12:44:01

[영주타임뉴스-송용만 기자]영주시는 내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주민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813일까지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서면 또는 인터넷으로 실시한다. 시청과 읍면동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지와 영주시청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 내용은 내년도 예산편성 우선 확대 투자분야, 영주시 재정운용에 대한 일반설문, 참여자 기본정보 등 20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내년도 영주시가 새롭게 추진할 필요가 있는 사업이나 추진 중에 있는 사업에 대한 제안, 영주에서 열리고 있는 행사축제에 대한 의견도 함께 제출할 수 있어 시정에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다.

상시로 운영 중인 영주시 홈페이지 시민참여-주민참여예산코너의 주민제안사업 공모 신청예산낭비 신고센터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개진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700여명의 시민의견을 접수해 분야별로 재원을 투자함에 있어 재원배분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주민요구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내년도 당초 예산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도 예산편성에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설문조사 결과와 의견은 취합해 영주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내년도 예산안 첨부 서류로 시의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주시 기획감사실 예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