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어린이도서관 ‘어린이 클래식 이해’ 운영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1-19 18:57:53

연수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들이 평소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 온 클래식 음악에 대해 흥미를 유도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연수어린이도서관은 입시 위주의 교육에 젖어있는 어린이들에게 음악을 통하여 감성발달을 자극하고 친근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16일 오후2시부터 도서관 3층 공연장에서 ‘어린이 클래식 이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들은 슈베르트의 피아노 5중주 ‘송어’, 바로크 춤곡의 형식과 폴카, 폴로네이즈, 캉캉 등 다양한 춤곡들을 통해 클래식을 이해하고, 오페라와 발레의 비교를 통해 클래식을 바탕으로 한 극화를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등 오케스트라를 구성하는 다양한 악기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이번 프로그램의 강의는 감성교육전문가 및 클래식해설가로 활동중인 이지혜씨가 맡는다.



연수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클래식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 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