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자 서산시연합회 비전 찾기 교육
- 맏형 농업인으로서 청년 농업인 멘토 역할 강조 -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7-21 00:38:02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19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농촌지도자 서산시연합회(회장 조성호) 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도자 비전 찾기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 읍면동 농촌지도자회 임원 및 우수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핵심회원 역량강화교육으로 농촌지도자 회원으로서 선도 농업인이라는 긍지와 사명감을 키우고 앞으로의 역할과 비전을 찾기 위해 실시됐다.

조성호 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농촌지도자가 어떤 역할과 활동을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비전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맏형으로서 청년 농업인들의 멘토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앞으로는 나 홀로 농업 이 아닌 협치농업이자 공감농업이 되어야 한다"며 “시에서도 어려움을 나누고, 규제를 줄여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농촌지도자 서산시연합회는 우애, 봉사, 창조를 모토로 정하고 과학영농의 선도 실천 및 후계 농업인의 발굴과 지원을 위한 농업인 단체로 읍면동 13개회와 시단위 연합회 1개회 750여명의 회원이 활동 하고 있다. 해마다 회원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농업의 선구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