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주요 도로변에 여름 꽃 10종 30만 본 식재
장기석 | 기사입력 2018-07-18 10:15:59

[속초타임뉴스-장기석 기자]속초시가 본격적인 관광성수기를 맞이하여 시를 찾는 많은 방문객을 환영하기 위해 시 관문을 비롯한 주요 도로변 60여개 소에 메리골드 등 여름 꽃 1030만 본을 식재했다.

여름꽃 식재는 3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 6월 중순부터 한 달 간 설악해맞이공원 가로변, 대포농공단지입구, 속초광장 등 60여 개소에 화단조성 및 화분을 설치했다. 도심지 및 청초호유원지 일대를 중심으로 제초 작업 등 사후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시에서는 지난해 가을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던 국화전 개최 준비를 위해 5월부터 국화 7만여 본을 자체 생산 관리하고 있다.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청초호유원지 일원에서 국화전을 개최하여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여름꽃 식재를 통해 이른 더위로 지친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상쾌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추후 철저한 사후관리로 사계절 아름다운 가로환경 조성과 관광도시 이미지 유지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