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보건소, 야간 금연클리닉 운영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1-05 12:48:27

연수구보건소가 직장인의 금연을 돕기 위해 오는 연말까지 야간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번 야간 금연클리닉 운영은 평소 금연의지가 있어도 주변의 시선과 근무여건으로 주간에 금연클리닉을 찾을 수 없는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8시까지 연수구보건소 1층 건강홍보관에서 열린다.



야간 금연클리닉에서는 전문금연상담사가 배치되어 금연상담과 함께 기초설문조사, 체내 일산화탄소 및 니코틴 잔류량 검사 등을 통해 니코틴 의존도를 측정하여 개인별 체질상태에 맞는 금연처방과 니코틴패치, 금연사탕 등의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05년 처음 문을 연 연수구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상담과 함께 본인에 적합한 금연보조제를 무료제공하고, 6주간 매주 1회씩 방문토록 해 집중적인 금연요령과 금단증상 상담과 전화나 문자서비스 등을 통해 금연에 성공토록 도와주고 있다.



이밖에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매우 적극적인 금연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금연분위기 확산을 위한 다양한 금연사업을 통해 금연클리닉 참여자들이 지속적으로 금연의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연수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