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도시공원 어린이 모래놀이터 안심하고 뛰어노세요 !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1-03 14:10:24

남동구(구청장 윤태진)가 도시공원내 어린이놀이터 32개소에 대해 모래시료를 채취하여 검사한 결과 관련규정에 매우 적합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2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하여 어린이 모래놀이터 모래 오염도 측정한 결과 기생충란이 불검출되었으며, 카드뮴 등 5개 항목을 검사한 중금속검사 결과는 자연함유량에 근접한 양호한 결과를 얻었다.



이는 지난 4월부터 구에서 도시공원내 어린이놀이터 32개소의 모래를 전면교체하고 모래소독 및 모래코팅을 실시한 결과이다.



한편 구에서는 내년부터 매년 상반기는 도시공원내 모든 어린이놀이터의 모래를 전면교체 후 친환경 소독(항균코팅)을 실시하고 하반기는 친환경 소독과 함께 담배꽁초, 못, 유리조각 등 각종 이물질을 제거하여 안전한 놀이터를 계속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흙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 들어 안타깝다”며, “놀이터 모래를 어린이들이 마음껏 만지고 촉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