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공개강좌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14 10:04:2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희숙)는 지난 10일 구미시올림픽기념관 소극장에서 시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라는 주제의 공개강좌를 열었다.

이번 강좌에는 성형모(차병원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를 강사로 초청해 부모라면 누구나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실제적 양육기술들을 제시하는 내용을 다루었다.

강의는 총3강으로 진행됐으며, 제1강에서는 부모가 실천해야 하는 기본양육기술, 제2강에서는 사춘기 시기와 성인기를 앞둔 자녀들을 대하는 부모로서의 자세와 역할에 대한 이해, 제3강에서는 좋은 부모역할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주최하고,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북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에서 주관한 부모교육은 구미시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김희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부모효능감을 증진시키고 이에 따라 자녀의 자존감 향상과 후에 나타날 수 있는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중증정신질환자관리사업,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사업, 자살예방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신질환에 대한 문의 및 정신건강 상담에 대해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