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저출산 극복이 살길이다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7-13 10:49:4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와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천안시지부는 12일 성거도서관에서 서북구 4개 읍·면지역의 미취학 자녀를 둔 부모와 자녀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인구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유지우 강사 초청으로 진행했으며 ‘함께 가는 Happy Road’ 라는 주제로 아이와 함께하는 부모대상인구교육과 버블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봉랑 지부장은 “부모가 10% 변화하면 아이들은 100% 변화하게 된다"며 “이번 교육은 부모들이 자녀와 소통하는 역량을 키우고 나아가 자녀들의 자아 존중감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권오현 여성가족과장은 “천안시는 지속적인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나아가 가족 친화적 가치관을 확산시키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