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주민자치 미니박람회 개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0-14 11:15:45

남동구(구청장 윤태진)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인천 소래포구 축제 행사장내에서 ‘주민자치 미니 박람회’를 개최한다.

제9회 인천 소래포구 축제기간 중 열리는 이번 미니 박람회는 ‘주민자치센터 홍보관’ 및 ‘주민자치 동아리 경연대회’를 하나의 테마로 엮어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구는 오는 15일까지 소래포구 축제 행사장 입구에 주민자치센터 홍보부스 36개를 설치해 자치센터 홍보관을 축제기간동안 상설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홍보관에는 우수작품 전시회와 함께, 천연비누 만들기, 종이접기, 점핑클레이, 비즈공예, 네일아트, 쿠키만들기, 닥터피쉬 체험관 등 관람객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10월 17일에는 소래포구 축제 메인무대에서 그동안 주민자치센터에서 배운 프로그램을 발표해 우수 동아리를 선발하는 주민자치 동아리 경연대회가 열린다.



모두 18개팀이 참여하는 이번 경연대회에는 마술교실, 방송댄스, 한국무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열띤 경합을 벌이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미니 박람회는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주민자치센터의 다양한 우수프로그램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