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및 관련 전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08 09:58:06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은 지난 5일 석적읍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우아한 학습공방 학습마켓 및 전시회’를 마쳤다.

학습마켓과 전시회의 작품은 칠곡군에서 운영하는 우아한 학습공방의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는 지역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제작했다.이날 우아한 학습공방뿐만 아니라 다양한 평생학습교육을 통해 실력을 키운 지역주민들이 다수 참여하여 자신만의 마켓과 전시회 부스를 운영했다.

버스킹밴드‘두고보자’의 축하공연도 이어져 행사를 찾은 주민들이 알차게 즐길 수 있다.학습마켓과 전시회에서 얻은 수익의 절반을 불우이웃돕기에 환원할 계획이다.

칠곡군은 그동안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단순히 교육에 그치지 않고 학습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평생학습문화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에 다시 환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시도하고 있다.

그 일환 중 하나가 교육문화회관에서 운영하는 우아한 학습공방프로그램이다.해당 프로그램은 젊은 도시 석적읍의 임신과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청년들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접수시작과 동시에 정원이 마감되는 등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석적읍의 9개의 아파트 작은도서관을 중심으로 교육프로그램을 특성화하여 지역주민들의 역량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향상된 주민들의 솜씨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학습마켓과 전시회까지 포함된 프로그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