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충주,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거행
- 조길형 충주시장, 양성 평등한 충주 만들기 적극 지원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05 12:40:42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충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지난 4일 충주시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충주시의 후원을 받아 ‘양성평등 실현! 양성이 웃다! 충주가 웃다!’를 슬로건으로 충주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한국교통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

식전행사로 성악공연에 이은 1부 기념식은 건강한 양성평등문화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내빈들의 기념사, 축사로 기념주간의 의미를 되새겼다.

2부 행사로 김제동과 함께하는 양성평등 클래스(Class)로, ‘우리의 미래! 양성평등이 답이다"를 주제로 1000여 명의 시민이 함께한 가운데 결혼을 거부하는 여성과 청년층의 이유 있는 주장과 젊은 세대가 바라보는 사회제도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토론해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문화회관 로비에는 부대행사로 여성취업상담, EM발효액 만들기, 보라데이 아동모델 접수, 보라팔찌 만들기, 양성평등 인식 체크리스트, 청년 취·창업 홍보 및 체험, 커피 및 차 무료시음, 화장품 판매 등 볼거리,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기념행사에 참석한 조길형 시장은 “양성평등은 성에 따른 차별을 받지 않고 자신의 능력에 따라 동등한 기회와 권리를 누리는 것"이라며, “양성 평등한 충주 만들기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