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의회, 의정역사 한눈에 보는 역사관 설치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03 17:33:31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고령군의회는 초대부터 현재까지 고령군의회 역사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고령군의회 역사관을 고령군의회 1∼2층 건물 벽면 및 로비 공간을 활용하여 설치했다.

고령군의회 역사관은 여러 도․시군 의회의 역사 홍보관의 잘 보존된 의회 역사자료 전시물을 견학한 후 고령군의회 역사 자료를 보존하고 군민 및 방문객에게 쉽게 의회를 알리기 위하여 마련됐다.

역사관은 역대의장, 의회 연혁을 비롯하여 제1대∼제7대까지 각 대수별 의원의 주요 의정활동을 소개하고 있으며, 초대부터 사용한 의사봉, 속기용 녹음기, 의원 당선증 등 각종 역사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역대 의원 및 제8대 의원의 의정활동 사진을 볼 수 있는 모니터를 설치하여 과거와 현재의 의정활동 모습을 모두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이 역사관을 통하여 고령군의회는 군민을 대표하는 의원이 펼치는 의정활동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군민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의회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