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아기돌보미 교실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6-29 10:47:5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위탁 운영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아이돌봄지원서비스를 통해 일과 가정 양립 사회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은 지난 12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아동 발달단계 이해와 관계형성을 위한 아이돌보미의 자세, 응급처치방법, 영유아 놀이지도 등 80시간의 이론교육을 이수하도록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양성교육으로 신규 채용된 돌보미를 포함해 천안시 아이돌보미는 총 240명으로 늘어났다"라며 “이들은 맞벌이, 한부모가정, 일시적인 돌보미가 필요한 가정에 파견돼 시간제 또는 영아종일제 돌봄을 지원하게 된다"고 말했다.

활동하고 있는 아이돌보미 중 200여명의 여성은 경력단절로 재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아이돌보미로서 꿈을 키우고 취업도 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은정 센터장은 “아이돌봄지원서비스가 자녀돌봄서비스인 만큼 이용자가정이 신뢰하고 필요한 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전문성을 관리하고 이용자들의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이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