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물이 부족한 지역에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착수
이재만 | 기사입력 2018-06-28 12:31:10

[강원타임뉴스-이재만 기자]강원도는 매년 농업용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성군 토성면 성대리 등 5개리 244ha에 안정적 용수공급을 위해 저수지양수장용수로 등의 수리시설을 설치하는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을 착수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전국 19개 사업지 후보 중 5개소만이 선정되는 것으로 치열한 경쟁 속에 사업선정 및 국비확보를 위해 정부부처 등과의 부단한 노력,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착수 지구가 선정되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신규 착수지구 선정된 고성 토성지구는 도원저수지의 수량이 풍부함에도 지역 간 수계연결이 되지 않아 가뭄 때마다 용수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으로 강원도는 안정적 용수공급을 위해 양수장을 신설했다.

송수관로를 개설하는 계획을 한국농어촌공사 강원지역본부와 함께 수립하여 정부에 건의했다. 618년 기본계획 수립완료 및 6월말 신규 착수 지구로 선정됐다. 금년에는 우선 5억 원을 투자하여 실시설계를 하게 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강원도청 관계자는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 신규지구 국비확보로 매년 고질적 물 부족사태를 겪는 상습가뭄지역에 안정적 용수공급이 가능하여 지역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중앙부처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등 국비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재해와 가뭄을 슬기롭게 극복 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