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18년 최고장인 신청 접수 시작
진정미 | 기사입력 2018-06-22 17:07:15

[경남타임뉴스=진정미 기자] 경상남도는 기능인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경남의 산업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2018년 최고장인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최고장인은 37개 분야 97개 직종 중에서 5명 이내로 선정하며, 후보자 접수는 625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실시한다.

신청 자격요건은 도내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도내 산업현장 직접 종사자로 동일분야 및 직종에서 15년 이상 산업현장 종사자이며 숙련기술 발전을 위한 성과 우수자로 산업화 및 현대화 실적 우수자이어야 한다.

신청서는 시장·군수, 도내 기업체장, 도 단위 업종별 협회장, ()대한민국명장회 경남지회장의 추천을 받아 경상남도 기업지원과 또는 시·군 노사협력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희망하는 숙련기술인은 경상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 도정소식-공지사항란에서 2018년 경상남도 최고장인 선정계획 공고안을 참고하여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최고장인 선정은 오는 9월부터 심사를 진행하여 10월 중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최고장인에게는 증서 및 동판수여와 함께 매년 100만 원씩 5년간 500만 원의 장려금이 지급되고 국내 산업현장 시찰 기회도 부여된다.

한편 도내에는 지난 2007년부터 총 54명이 최고 장인으로 선정되어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