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김광규 팀장‘국무총리상’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20 18:30:47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달성군 종합민원과 김광규 팀장이 지난 18일, 세종시 인사혁신처 강당에서 개최된 『제21회 공무원 문예대전』시상식에서 수필 부문 ‘금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한 번 한 일은 돌이킬 수 없다는 인생의 모습을 그려낸 ‘일수불퇴(一手不退)’라는 작품명으로 이번 문예대전에 공모를 한 김 팀장은 관련 수상 경력이 이번이 처음이 아닐 만큼 문학에 뛰어난 소질을 가진 공무원이다.

김 팀장은 “5년 전부터 꾸준히 수필을 습작해왔고, 틈틈이 작품 활동을 해온 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면서 수상소감을 밝혔다.

공무원 문예대전은 올해로 21번째를 맞았으며, 매년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공무원의 정서함양 및 문학적 소질 계발을 통해 활기차고 창의적인 공직 분위기를 조성코자 지속적으로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문예대전 전체 수상자는 대상, 금상 등 전국 공무원 109명이다. 금상은 김광규 팀장을 비롯한 6명이며, 훈격은 국무총리상이고 상금은 각 200만 원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