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전국 동호인 80여개팀 1,500여명 참가 성황리에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04 18:19:3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이묵)는 전국 수영동호인들의 축제인 "제6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를 3일 낙동강체육공원 앞 낙동강변에서 개최했다.

구미시수영연맹(회장 최상필)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80개팀 1,500여명의 수영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핀수영 2Km, 무핀 1Km 종목으로 8개의 경기부문으로 나눠 진행했다.

이 날 대회는 경기 전 준비운동, 입수직전 음주측정, 빈틈없는 안전요원 배치 등으로 참가선수들이 안심하고 수영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였으며 첫 출전자에게는 노란색 풍선을 부착하여 안전요원의 눈에 띌수 있도록 했다.

특히 32℃가 넘는 뜨거운 날씨에도 철저한 사전준비와 안전체계 구축으로 한건의 사고도 없이 안전하게 대회를 마쳤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낙동강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수상레포츠도시 구미를 전국에 알리는 동시에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한몫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한대행 이묵 부시장은 “대회를 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시길 바라며 명품스포츠도시 구미에서 치러질 "2020년 제101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성원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했다.

구미시는 ‘낙동강 7景 6樂 리버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낙동강 둔치를 7가지 특화지구와 6가지의 즐거움이 넘치는 수변시민공원으로 조성하여 문화‧휴식‧레저‧관광을 연계한 명품수변도시로 만들고 있다. 

수상레저의 저변 확대를 통해 수상레포츠의 메카로 자리 매김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