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소래포구축제 기대이상 홍보 선전
| 기사입력 2009-05-07 13:05:55

인천의 대표 축제인 ‘인천 소래포구 축제’가 ‘2009 대한민국 축제박람회’에서 기대이상의 홍보로 오는 10월 개최되는 ‘제9회 인천 소래포구 축제(10.16~10.19)’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6일 구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축제 박람회에서 구는 수도권 천혜의 재래 어항인 소래포구만의 특징을 살린 차별화된 홍보 마케팅으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관람객 1만여명 이상이 방문한 인천 소래포구축제 홍보관에는 연일 문전성시를 이뤘으며, 마지막 날인 5일 어린이날에는 절정에 다다랐다.

특히, 룰렛 돌리기 게임과 함께 소래포구 축제 관련 문제를 맞춘 참여자에게 주어지는 소래포구에서 갓 잡은 싱싱한 회와 서해안의 대표 수산물인 꽃게 찜 등은 물품이 모자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어린이들이 모래나 흙 대신 소금을 가지고 직접 만지고 놀 수 있는 ‘소금놀이터’와 ‘고무찰흙 만들기’는 소래포구 축제 홍보의 새로운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축제박람회 참가를 통해 ‘축제’를 여러 관점에서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소래포구 축제가 전국의 대표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축제 브랜드 가치 향상에 있는 만큼, 오는 10월 개최되는 ‘제9회 인천 소래포구 축제’는 이런 부분을 축제추진위원들과 함께 세밀하게 논의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소래포구 축제는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축제로 선정됐으며, 제1회 2008 대한민국 대표축제에서 지역특산물 부분 大賞을 수상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