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찾아가는 기업애로 ZERO 상담소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10 16:03:3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구미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이묵)는 10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현장에 직접 찾아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발굴하는 찾아가는 기업애로 ZERO 상담소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기업애로 ZERO 상담소는 구미시 기업애로대책팀이 구미상공회의소, 구미중소기업협의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본부와의 협조 하에 기업 관련 교육, 간담회 등 기업체가 모이는 장소를 찾아가 현장에서 직접 기업체의 고충․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기업애로대책팀은 상담을 통해 접수된 애로사항 중 현장에서 바로처리 가능한 민원은 즉시 해결하고, 법률․경영․세무 등 전문분야는 기업애로상담관을 매칭하여 상담 및 자문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문분야 상담을 위하여 구미시에서는 변호사, 법무사, 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공인노무사, 건축사 등 33명의 전문가들을 기업애로상담관으로 위촉, 기술상담과 경영 지도를 하고 있다.

상담을 받은 00기업체 직원은 “기업에서 생기는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공무원들이 이렇게 앞장 서주는 모습에 놀랐다. 

앞으로도 기업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구미시 최동문 투자통상과장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구미의 대표 이미지인 만큼 현장중심의 밀착행정을 강화해 기업운영에 걸림돌이 되는 애로사항 해결과 규제개선을 위해 적극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찾아가는 기업애로 ZERO 상담소’의 분기별 운영을 통해 기업애로 해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