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 실시
2017 한국훈련 평가 우수기관 선정 시범훈련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10 13:37:3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권한대행 이묵)와 행정안전부는 지난 8일∼5.18일까지 2주간 각종 재난․재해 상황 에 대응하기 위해2018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각종 재난에 대비해 국가의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고자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재난대응 종합훈련으로 구미시는 지난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올해는 시범훈련을 실시했다.

지난 8일 구미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토론 기반훈련을 시작으로, 9일 오후에는 1공단에 소재한 ㈜티케이케미칼 스판덱스공장에서 구미시, 구미소방서, 구미경찰서, 구미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 전체가 참여하는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에 대비한 시범훈련이 진행된다.

이날 훈련에는 20여 유관기관 및 관련단체에서 약 130여명의 인원이 훈련에 참여했다, 

화학사고 현장측정 분석차, 다목적 제독차, 소방차 등 60여종의 장비도 훈련에 동원되었다.

구미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훈련실시로 안전문화의식 확산을 위해 안전관련 14개 단체 및 타 자치단체 등 100 여명을 특별참관단으로 구성하여 화학사고 발생 시 대응요령 설명 및 시범 훈련을 참관하도록 했다.

구미시는 시범훈련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에 대하여는 향후 훈련시 개선, 반영토록 하고 지속적인 훈련 등을 통하여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