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맞춤형 청년취업 발 벗고 나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08 15:55:47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과 칠곡상공회의소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과 기업 현장투어를 통해 맞춤형 취업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청년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직업적성검사와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고 직장인매너 등 기초적인 교육을 그룹별로 실시하는 동시에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 이미지 메이킹, 실전모의 면접 등 구직활동 전반을 지원하여 취업의욕을 높이는 과정이다.

5월 8일에 처음 실시된 상담 프로그램에는 18명의 미취업청년이 참여하여 청년친화 강소기업 현장투어와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통한 현장면접도 운영된다.

오는 14일 칠곡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는 지역강소기업 8개사가 참여하는 현장면접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청년 구직자 뿐만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현장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업을 수행하는 칠곡군취업지원센터는 집단상담 자격을 보유한 상담사가 1:1 맞춤형 취업알선을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