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인덕초등학교 우리는 미래 우주 과학자!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06 12:06:54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인덕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지난 4일 4학년 학생은 예천천문우주센터로 2018학년도 1학기 현장 체험학습을 떠났다. 

2018학년도 학교 교육과정에 따라 교실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이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하여 실시했다.

학생들은 반별로 나뉘어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 천체관측, 우중영상 관람, 가변중력 체험, 우주자세제어 체험, 달 중력 체험을 번갈아 체험하면서 교실에서 배운 과학 내용과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었다.

오후에는 경상북도 교육청과 도청이 있는 안동에 잠시 머물면서 우리 지역 행정 중심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주변 풍경을 배경으로 친구와 사진 찍기 활동을 통하여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가한 4학년 학생은 “지구와 달에 관한 내용이 어려웠는데 놀이처럼 체험으로 만나니 신나고 재미있어요."라고 말했다.

배움이 더 즐거워 질 수 있도록 학년별 교육과정 내용과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아이들의 삶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교육과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