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칠곡소방서와 가족안전 119체험행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06 11:01:40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소방서(서장 김용태)는 5월 가정의 달 제95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 오전 09:30부터 칠곡종합운동장에서『가족안전 119체험행사』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칠곡군『2018 칠곡군 어린이 행복 큰잔치』행사와 병행하여 실시했으며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소방안전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흥미롭고 자연스럽게 소방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방체험부스에서는 소방관이 되어볼 수 있는 물 소화기 체험과 종이 소방차 접기 등의 풍성한 체험행사를 제공하고 또한 소방캐릭터 영웅이와의 포토존을 운영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

이번행사에는 경북 이동안전체험차량이 배치돼 지진체험과 연기미로체험, 긴급탈출체험 등 재난안전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김용태 칠곡소방서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자녀들이 교감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119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체험과 놀이를 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가 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