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의원, 3일 경북도지사 예비후보 등록..본격적인 선거 레이스 돌입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03 17:12:53
이철우 경북도지사 예비후보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자유한국당 경북도지사 후보인 이철우 의원이 3일 경북도지사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 의원은 전날 국회의원직 사퇴서를 국회에 제출한 데 이어, 이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침에 따라 경북은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에 들어갔다.

이 의원은 등록에 앞서 소감을 묻는 질문에 “10년간 뛰었던 무대를 내려오려고 하니 시원섭섭하다"면서 “그동안 대과없이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믿고 맡겨주신 김천시민과 경북도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경북을 얘기하면서 삼국통일의 대업을 이룬 신라의 화랑정신과 강직한 선비정신, 한국전쟁 당시 최후의 보루였던 호국정신, 근대화의 기틀을 마련한 새마을정신을 빼놓을 수 없다"면서 “역사의 현장마다 경북이 그 중심이었다, 

수많은 아픔과 어려움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고 발전의 틀을 마련한 곳이 경북이요 경북인의 저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과거 서울 등 수도권과 견주었던 경북이 지금은 완전히 발전의 변방으로 밀려나 있어 화랑, 호국, 선비, 새마을운동 등 경북의 4대 정신을 지금의 눈높이에서 재조명해 미래를 준비할 시점이 됐다"면서 “경북의 4대 정신을 새로운 경북시대의 미래를 열어가는 에너지로 만들어 경북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올려 놓겠다는 것이 자신이 도지사에 출마하는 이유"라고 피력했다.

이 의원은 “만약 도지사가 된다면 지방에서 새로운 미래의 문을 활짝 여는 역할을 하고 싶다"면서 “정치권 밖에서라도 낡은 정치 질서를 타파하고 새로운 정치 질서를 열어 나가는 일이라면 기꺼이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만약 도지사가 되어 4년 임기를 마칠 즈음, 도민들로부터 가장 듣고 싶은 말은 ‘이렇게도 일 잘하는 도지사가 있구나’하는 것"이라며 “허물어져 가는 보수를 재건하여 정치의 중심으로 복원시키기 위해 전국에 흩어진 재향 및 출향인, 재외동포 등 도민들을 들불처럼 일으켜 보수 지지층 재결집으로 ‘보수의 기적’을 만들어 내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경북, 다시 대한민국의 중심으로’를 설정한 이 의원은 동해안권 발전방안과 문화관광, 저출산 극복대책, 일자리 창출 등 10개 부문•100대 공약과 대구경북 공동협력 10대 공약 23개 시 군 발전방안 등을 공약으로 마련해 두고 있다.

이 의원은 “자신이 도정을 맡게 되면 올해와 내년이 경북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 ‘일자리 창출의 원년’ ‘문화관광진흥의 원년’으로 삼아 일류 경북. 희망 경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예비후보은 오는 7, 8, 9일 2박3일 동안 예비후보 등록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울릉도,독도를 방문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