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단오한마당 축제, 만남 무궁화 부스 시민들 호응 높아
(사)자원봉사단 만남, 영등포 단오한마당 축제에 무궁화 부스 마련 호응도 높아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6-18 16:20:09

지난 16일 열린 제11회 영등포 단오한마당 축제에 (사)자원봉사단 만남이 무궁화 관련 부스를 마련해 무궁화 관련 소개를 하며 학생들과 함께 무궁화 꽃 접기를 하고 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영등포 단오한마당 축제’가 지난 16일 영등포 공원에서 개최됐다.

영등포 문화원이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단오 풍물 길놀이와 단오 제례 등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민속 겨루기마당, 전시 및 체험마당, 구민 참여마당, 화합 마당, 장터마당 등 5개 마당에서 잊혀져 가는 단오의 세시 풍속을 재현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졌다.

영등포 조길형 구청장은 “우리 민족의 4대 명절 중 하나인 단오를 맞이하는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단오의 의미를 되새기며, 가족ㆍ이웃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족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김은희(여의도동, 37세)씨는 “작년에도 참여했었는데, 행사가 더 풍성해 진 것 같다”며, “아이들과 함께 특히 우리 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기도 하고 무궁화차 시음도 해보니 새롭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