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 실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4-28 08:20:35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다음달 8일부터 18일까지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에서 1주차에는 지난해 시가 우수기관 선정으로 시범훈련이 진행되며, 2주차에는 본 훈련이 실시된다.

시범훈련에서는 엘지화학 대산공장에서 테러에 의한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와 관련해 8일 토론식 훈련과 11일 현장훈련이 이뤄진다.

특히 현장훈련에서는 유해화학물질 유출에 대비해 서산소방서 서산경찰서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육군 제1789-1대대 서산화학합동방재센터 등과 함께 훈련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본 훈련에서는 15일부터 17일 사이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훈련과 16일 전 국민 지진대비 대피훈련이 실시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유관기관과 협업부서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유사시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둘 계획" 이라며 “앞으로도 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한 재난예방에 힘을 쏟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