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원봉사단 만남, 2012 세이프서울 한마당 안내 도우미 봉사
순수민간 문화예술 봉사단체로 해외와 전국 각 지역에서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5-14 08:41:43

(사)자원봉사단 만남(이하 만남)은 5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에서 열리는 ‘2012 세이프서울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안내 도우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자원봉사단 만남, 012 세이프서울 한마당 안내 도우미 봉사활동


이번 행사는 국민들의 안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함양하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는 취지로,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와 삼성화재, 전문 유관기관 등 총 60여개 기관이 참여했다.

서울경기지역에서 모인 만남 회원들은 매일 50명씩 행사장에 찾아 페이스페인팅, 책갈피 만들기, 아빠! 음주운전은 안되요!, 자전거 안전운전 등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을 도왔다.

세이프서울 기획단 대외협력담당 최상천 반장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만남, 한양전문학교 등 자원봉사자들을 곳곳에 배치하여 아이들이 시설물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만남은 ‘빛과 빛의 만남은 이김’ 이라는 슬로건으로 약 8만명의 회원과 해외 및 전국에 54개 자원봉사 단체가 연합한 최대의 순수민간 문화예술 봉사단체로 해외와 전국 각 지역에서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