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 생천리 못골 주민의 휴식공간 경로당 준공식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4-26 16:20:37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에서는 26일 오전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노인회장, 지역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읍 생천리 못골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생천리 2구역은 못골, 천내, 양갓 등 3개 자연부락으로 이루어져 있고 65세이상 노인 인구가 30여명이 살고 있으나 본 동네와 멀리 떨어져 있어 그 동안 경로당 이용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회관 신축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오던 중 지난해 10월 부지를 확보하고 11월 총 사업비 6천7백여만 원으로 착공하여 대지 200㎡에 단층 73㎡의 경량 철골조의 현대식 회관을 준공하게 되었다.

신축된 못골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친목도모와 취미생활, 여가활동 장소는 물론 마을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못골경로당을 주민의 휴식공간이자 화합하는 사랑방으로 적극 활용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