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드론 교육원 지정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4-24 13:48:37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23일 순천시와 순천제일대학교, 순천드론교육원이 함께 ‘순천시 드론교육원’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헸다.

드론은 연 53%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산업으로 국토교통부에서는 지난해 드론산업발전 기본계획(안)을 발표한바 있다.

순천시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의 한 축이고, 국가의 중점 사업인 드론사업 육성을 위해 올해 3월부터‘어린이드론체험 교실’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국토교통부로부터 초경량비행장치(드론) 국가시험장을 순천만국가정원 스포츠센터에 유치하는데 성공하여 매주 화, 수요일에 자격시험을 치루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순천시는 이․착륙시설을 제공하게 되며, 제일대는 이론 강의실, 사무실, 휴게실을 제공하고 순천드론교육원은 지정을 위한 전문교관과 장치를 준비하고 지정 신청과 드론교육원 운영을 주관하게 된다.

또한 순천시와 제일대가 제반 시설을 제공함에 따라 교육원 지정이 ㅣ확정되면 순천시민과 제일대학생에 한해 교육비 감면의 혜택이 돌아갈 전망이다.

드론교육원의 기능은 전문 드론조종사 양성으로 현재 전국에 26개 기관이 있으며 전남에서는 영암, 나주, 광양에서 4개 기관이 운영되고 있다. 

순천시는 “향후 드론산업을 이끌 밑그림 마련을 위해 민‧관‧학이 한 자리에 모인 것은 전국 최초로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부가가치가 창출되고, 순천시에서도 보다 앞서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