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하우스 홈케어 서비스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18 16:23:20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고아읍(읍장 류시건)에서는 4. 17.(화) 오후1시 마을보듬이 위원(위원장 송재순)20여명이 참석하여「새롬하우스 홈케어 서비스」를 실시했다.

지원대상 가구는 지적 1급 중증장애인과 82세의 거동불편 노모로 이뤄진 세대로 정상적인 의사소통이 어려운 상황이었으며 폐지·빈병 등 마당 주변은 물론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에 처해 있으나 스스로 해결능력이 없는 것으로 판단되어 회의를 거쳐 우선적으로 새롬하우스 홈케어를 통한 집 안팎 청소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지역자원을 활용한 이불세탁 무료서비스, 반찬 지원, 안부묻기, 재가노인 방문서비스 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제공하여 일상생활의 문제를 해결토록 지원하게 된다.

"새롬하우스"홈케어 서비스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어려운 이웃이 활기를 되찾고 행복했으면 하는 좋은 바람(望)으로 2017년부터 시작한 고아읍 마을보듬이의 특화사업이다.

류시건 고아읍장은 땀 흘려 수고해 준 마을보듬이 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웃을 위한 좋은 바람(望)이 순풍으로 이어져 더욱 ‘행복하고 따뜻한 고아읍’이 되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