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켄싱턴리조트와 충주미소진쌀 판매 확대 업무협약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12 10:35:31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고품질 충주쌀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 11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충주시쌀조합공동사업법인과 충주미소진쌀 판매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이랜드파크 호텔&레저 방병순 BU장, 충주시쌀조합공동사업법인 김광규 대표를 비롯해 농협 및 쌀 관련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충주쌀의 대표 브랜드인 미소진쌀의 판로 확대를 통해 농가소득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켄싱턴리조트 충주에서 쌀 주문 시 쌀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는 즉석 도정한 미소진쌀을 납품하게 되며, 충주시는 신선하고 정직한 고품질 쌀의 생산과 적정한 가격으로 공급되도록 관리감독을 하게 된다.

아울러 켄싱턴리조트에서는 미소진쌀 홍보 및 판매가 가능하도록 리조트 내 로비에 홍보처를 제공한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리조트 손님 및 직원들에게 충주쌀을 홍보할 수 있게 돼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 제고로 이어져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주시는 쌀 뿐 아니라 과수, 채소 등으로도 납품 품목을 확대하고 이랜드 임직원 인터넷몰과도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과 같이 안정적인 미소진쌀 공급처가 지속적으로 발굴된다면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쌀 전반에 긍정적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시에서도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쌀이 생산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