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호 자유한국당 구미시장 예비후보 “구미의 성장 가능성을 담보로 한 4차 산업 박람회를 개최하겠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18-04-11 13:42:52

[구미타임뉴스=김이환]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구미의 성장 가능성을 담보로 한 4차 산업 박람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4차 산업 박람회’는 지금까지 김 예비후보가 주장한 구미 4차 산업 혁명도시를 선도할 핵심 공약 중 하나로 나아가 구미시의 현재 성장 동력을 추진할 신사업의 교류장으로 각광받을 것이 확실하다.

김 예비후보에 따르면 “시민들은 1993년도에 시행된 대전 엑스포를 기억할 것이다. 그것이 주었던 충격과 미래문화에 맞먹는 구미 4차 산업 박람회를 준비해서 반드시 구미에 새로운 성장 동력 산업을 추진하겠다"고 주장했다.

구미 4차 산업 박람회는 지금까지 4차 산업인 스마트자동차, 3D프린터 산업과 드론 등 혁신적 아이디어의 제조사는 물론 4차 산업을 연구하고 있는 각 연구소와 학계, 그리고 4차 산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 등 다양한 계층에서 참석하는 대한민국 유일무이의 박람회가 될 것이라고 한다.

자유한국당 김석호 예비후보는 “4차 산업 혁명은 이미 우리 곁에서 시작되었다. 그것을 누가 선점하느냐에 따라 그 도시는 성장하느냐 아니면 주저앉고 말것인가 가 달려있다. 구미시장은 그러한 4차 산업 혁명을 주창하는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은 다른 산업 기술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아이템을 어떻게 융합하고 요리하느냐에 달려 있다"는 김석호 예비후보, 그가 왜 수많은 구미시장 예비후보자들 중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지 그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