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에도 빛나는 도로명주소
- 충주시, 여성 및 아동 안전 위해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10 11:03:12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는 도시공원에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을 설치했다.

도로주소명 안내시설물의 한 종류인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은 낮 시간에 태양광을 축전해 별도의 전력 없이 안내표지의 조명을 밝힐 수 있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야간에도 도로명주소가 눈에 띄어 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고 도시미관의 효과도 있다.

시는 지난해 시내 주요사거리 및 세계무술공원에 태양광 LED 도로명판 및 기초번호판을 시범적으로 설치한 결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이어 올해 여성친화도시 도약의 해를 맞아 여성과 아동이 많이 이용하는 공원에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를 확대키로 했다, 

이번에 도심공원과 서충주신도시 공원에 총 29개를 설치했다.

이번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확대 설치로 공원을 이용하는 여성과 아동이 위급상황 발생 시 자신의 위치를 신속히 알릴 수 있게 돼 사고 예방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충주시는 “위험과 재난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기반조성을 위해 앞으로 건물 및 도로가 없는 안전사각 지역과 도로명주소가 없는 공원을 중심으로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을 확대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