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통합관제센터, 전국 최초! 스마트관제시스템 구축
시민의 안전, 스마트관제로 한번 더 지킨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18-04-09 18:11:04

[구미타임뉴스=김이환]구미시는 CCTV 관제효율 향상을 위해 전국 최초로 스마트관제시스템 구축에 들어갔다.

구미시 통합관제센터 내부전경

현재 3,000여대의 CCTV를 운영하고 있는 구미시 통합관제센터는 상반기에 스마트관제시스템 구축 및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7월부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스마트관제시스템은 움직임이 감지되는 CCTV영상을 관제요원에게 보여줌으로써 ‘선택’과 ‘집중’을 통한 관제효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지역안전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관제요원들의 업무향상과 범죄수사를 위한 영상정보제공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구미시 통합관제센터는 관제요원의 발빠른 대응으로 현재까지 실시간 검거 22건, 사전예방신고 244건 등 각종 범죄예방과 재난․안전사고․청소년비행 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구미시 전지역을 CCTV를 통하여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는 구미시 통합관제센터는 구미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과의 긴밀한 업무협조로 도시안전망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으며, 범죄예방은 물론 국제안전도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